본문 바로가기

내돈 내먹 🍒/주변 맛집

부산 기장 대게 킹크랩 맛집 '대게만찬'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찡이에요 *_*

 

 

얼마전에 부산에서 아주 유명한 대게/킹크랩 맛집인

기장 대게만찬을 친구들과 다녀왔습니다 ♡

정말 규모며, 분위기며, 요리며 대박이었는데요!

 

 

그럼 지금~ 대게만찬이 있는

'더이스트인 부산' 건물로 가실게요. 슝슝=3=3

 

 


영업시간 및 위치

 

[ 대게만찬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30분
마지막 주문 오후 8시 30분
단체석 O, 주차O, 포장O, 예약O

 

 

 

 

지도상에 보이는 해안가를 따라 드라이브도 하는 겸 금방 도착했어요. 이곳은 부산의 유명 사찰인 해동용궁사에서도 가까우며, 이케아에서도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더이스트 인 부산'이라는 커다란 건물은,

층층마다 각기 다른 음식점으로

 

1, 2층 : 주차장

3층 : 대게와 킹크랩 요리가 있는 대게만찬

3층 별관 : 제주산 은갈치, 벌교새꼬막 요리가 있는 꼬막갈치

4층 : 오리불고기 요리 전문점인 일등가 오리불고기

5층 : 커피와 수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카페로, 이 모든 요리들이 모두 한 건물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

 

 

주차장이 무지 무지~ 넓었는데요, 또한 주차장에서 건물 내부 엘리베이터로 바로 연결이 되어있었어요.

그래서 편하게 3층 대게만찬으로 GO GO 했어요 *.*

 

 

3층에 내리게 되면 '대게만찬' 입구와 '대게 직판장'이 보여요.

 

대게만찬에서는 코스요리가 좋다하시는 분들은 바로 들어가시면 '대게/킹크랩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구요, 사진상으로 보이는 대게 직판장(가장 올바른 대게)에서 대게 및 킹크랩을 고르셔서 쪄먹을 수 있어요 :D

 

*직판장에서 직접 사서 찌는 데에는 시간이 좀 더 걸리는 편이에요.

 

 

저희는 직판장에서 사서 쪄먹을려고 어기적 어기적 대게만찬 옆에 바로 위치해있는 직판장으로 바로 들어갔습니다.

 

요리해먹을 것을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는 것과 무게도 바로 앞에서 잴 수 있어서 믿음이 갔어요.

 

 

처음에는 대게를 먹으려고 대게를 둘러보았지만, 뭘로 먹지?하고 대게를 못 고르고 있는 저희를 보시고, 직판장 직원분께서 다가오셨어요. 그 분은 대게보다 킹크랩을 무엇보다 강력추천 해주시길래, 그래서 추천해주신 킹크랩으로 먹기로 했어요.

 

 

정말 튼실해 보이지 않나요..? (๑❛ڡ❛๑)

 

 

3.8kg의 튼실한 킹크랩 아이는 339,000원이었어요.

+ 시세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쪄먹을 킹크랩 또는 대게를 골랐다면 바로 그 자리에서 계산을 한 다음, 이렇게 주문서를 받습니다.

이 주문서를 가지고 저희는 예약한 테이블로 자리를 옮겼어요.

 

(우리의 킹크랩은 찜통으로 안뇽...)

 

 

직판장을 이용하시면 음식을 다 먹고나서 한 번에 계산을 하는게 아니라,

직판장에서 계산 한번 + 식당에서 나갈 때 상차림 비용과 부대 비용 등의 계산으로 총 2번 계산을 해요.

 

 


내부

 

 

주차장이 넓은 만큼, 내부도 엄~청 크고 넓었어요. 인테리어도 고급스러운데다가 보통 가족 단위로 많이 식사를 하셨구요, 8명이상 모임하시는 팀들도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다 여기서 밥 먹나봐요! ㅋ_ㅋ)

 

 

그도 그럴 것이, 지도 검색하면서 정보를 보았는데 151 테이블과 28개의 룸(VIP룸 및 단체룸)이 있다네요. 732명이 한번에 수용이 되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혹시 다른 층들도 ...? 덜덜...

 

 

저희는 창가 예약석에 착석했어요. 오예~!!

 

자리에 앉았더니 기장 앞바다가 훤하게 뚫려있어서 좋았어요. 테이블 형식 자리 말고도 신발을 벗는 좌식 룸 자리도 있었는데 그런 데는 더욱이 일찍 예약하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메뉴

 

 

1. 코스요리

 

대게만찬 코스요리
대게코스 1인 110,000원
킹크랩코스 1인 140,000원

 

 

2. 직판장 이용 및 공통 단품 메뉴

 

공통 메뉴
기본 상차림 1인 5,000원
생선회(소/대) 30,000 - 50,000원
모듬해물 30,000원
모듬초밥 20,000 - 30,000원
일등물회(모둠회) 15,000원

 

이곳 대게만찬은 대게와 킹크랩 말고도 생선회, 초밥, 모듬해물 등 갖가지 해산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초등학생 이상 1인당 무조건 기본 5,000원의 상차림이 부과되어요. 

 

 


기본 상차림

 

 

앞접시, 버섯게살스프, 각종 소스, 물티슈 등 개인 세팅이 됩니다.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기본 상차림이에요. 한입에 쏙 먹기좋은 초밥부터, 생선회, 유린기, 초무침까지 알차게 나옵니다. 

 

 

킹크랩을 기다리며 연어회 먹다가 해산물이 먹고싶어져서 모듬해물을 주문했어요. 그랬더니 킹크랩보다 더 빨리 나왔습니다.

전복 + 멍게 + 문어 + 해삼등 정말 말 그대로 모듬해산물!

 

그냥 저냥 뭐 신선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모듬 해산물은 연화리 해녀촌이 짱인것 같아요 ㅋ.ㅋ ♥

 

 

전복이랑 문어 한 두개씩 집어먹고 있는데,

대망의 주인공인 ★킹크랩★이 등장했어요.

 

 

한 마리인데도 찜통이 꽉차는 킹크랩 비주얼이에요!!

이러니 찌는데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을 수 밖에요.

WOW

 

 

찰칵찰칵, 대박 비쥬얼을 보고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집게 보세요.. 우와웅 대박이쥬?

털은 또 어떻게 저 딱딱한 껍질을 뚫고 나오는건지..

 

저러면서 집게 하나 내가 찜꽁함...  잇힝~♥

 

 

캬 다리 보세요. 흡사 총 같이 생겼네요.

빵야빵야 

 

 

대게 총과 함께.jpg

 

 

껍질을 자르는 전용 가위가 없었는데도 기본적으로 손질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살살 손으로 살짝만 발라도 이렇게 통째로 살이 잘 나왔어요. 살이 가득차서 고유의 식감을 더 잘 느낄 수 있었어요. 

 

 

내장에도 찍어서 냠냠.

이 사진 이후로 먹는다고 엄청 바빴어요.

다들 허겁지겁 >-< 너무 맛있어요..

녹아버려요 X 9999

 

 

시간이 흐르다 보니 그 많던 다리들은 어디가고 이제 남은 것은 등껍질의 내장 뿐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볶음밥 먹을 차례인가요?!

 

 

킹크랩 등껍질이 크다보니 공기밥 두 공기를 이렇게 추가해서는요,

 

 

슥슥슥

 

 

 

김가루도 넣어가며 요리조리 비벼줍니다.

 

 

 

맛있는 킹크랩 볶음밥 완성!!!!!!! 

 

3명이서 먹다보니 다 먹어갈 때는 약간 물렸었지만,

볶음밥은 또 어찌나 잘 넘어가던지요. 

다리며, 내장이며 어느 한 부분 버릴 곳 없는 킹크랩이에요.

 

 

 

왕대빵 킹크랩 CLEAR ♥

 

 

 

포만감을 느끼며 계산하러 가는 길

 

 

 

오늘의 영수증 (3인)
직판장 킹크랩 3.8kg 339,000원
대게찜 상차림 3인 15,000원
모듬해물 30,000원
맥주 1병 5,000원
콜라 2병 4,000원
공기밥 2공기 2,000원
합계 395,000원

 

 

이상 싱싱한 킹크랩과 푸짐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으며, 정말 간판이름처럼 행복했던 저녁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기장 대게만찬' 이었습니다!!! 가족 모임, 각종 모임 자리에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