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센 스토리 🌷

부산 엑스포 유치기원 불꽃쇼가 열린 날의 해운대 해수욕장

728x90
반응형

2023.04.06.목요일

 

 

아직 광안리 불꽃축제가 열리는

10월도 아닌데,

 

 

며칠 전부터 아이폰으로

부산에서 불꽃쇼가 열린다며

교통이 많이 통제가 될 것이라는

긴급알람문자를 받고 "뭐지?" 싶었다.

 

 

그것도 불꽃쇼가 웬 평일에,

금요일도 아닌 목요일인 건지..?😅

 

꿈쩍도 안하는 차들

 

당일날이 돼서 알고 보니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불꽃쇼인 걸 알게 되었다.

 

 

그래도 평일에 열리는 거라

사람들이 별로 안 몰리겠지? 했지만!

 

 

평일 오후 4시의 센텀인데

뻥~ 뚫려있어야 할 도로가

아주 주. 차. 장. 이 되어 버렸다.

 

 

벡스코 앞에서 꿈쩍도 안 해서

25분을 서있었는데....

아니 오늘 뭔데... ㅠㅠ

 

 

벡스코에서 부산 베이비페어도

열려서 그런건가 너무 막히네.

 

집에 잘 도착할 수 있을까? 

 

 

평소 15분이면

집에 도착하는 거리인데

1시간이 다 되어가도록

중간도 못 가고 있다 ㅠㅠㅠㅠ

 

 

다들 어디로 가시길래 이렇게 막히나.

 

 

그리고 이런 날에 밖에 나가면

위험할 수도 있으니까

집에서 밥 먹자며 다짐을 했다★

 

뜻밖의 옻 삼계탕

 

차 안에서 무조건 오늘은

집에서 집밥을 먹어야지! 했지만

 

.

.

.

 

집 근처에서 교통 통제하는 경찰분이

우리 집으로 가는 방향을 막고서는

해운대 해수욕장 쪽으로

쭉~~~ 나가라고 하시길래 

영락없이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빠졌다.

 

 

여기서 집으로 돌아가기엔

차도 복잡하게 더 막히는 데다가

언 2시간도 더 걸릴 것 같고(?)

그냥 배도 고프고 해서

삼계탕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냠냠.

삼계탕은 언제나 맛있어~♥

 

 

삼계탕을 배부르게 먹은 다음,

불꽃쇼가 시작될 때는

차가 덜 막히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때 동안 해운대 바닷가를 거닐었다.

 

한적한 해운대 해수욕장

 

불꽃쇼가 시작되는

광안리로 몰려서 그런지

해운대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그리고 해운대 해수욕장 곳곳에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포토존이

많이 설치되어 있었다-!

 

 

짚을 이용 해 미로같이 생긴

조형물 안에서 두컷 찰칵.

 

 

👍🏻 쌍 따봉ㅎ 👍🏻

 

해양쓰레기로 만든 고래 조형물

 

심각한 교통 체증에 집에 못 간 대신

뜻밖의 미니 데이트를 즐겼는데,

 

 

이것 또한 소소한 행복이었다 :D

 

엑스포 모래 전망대

 

백사장 중앙에는 이렇게 커다란

모래 전망대도 있었다.

 

 

아니 그런데, 바로 전날 밤에

부산에 비가 엄청 많이 쏟아부었는데!!!!

모래가 어떻게 안 무너지고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건지 신기했다.

 

 

이래서 괜히 모래축제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이 아닌가 싶다.🥰

 

 

벌써 다음 달인 5월에

해운대 모래축제가 열리는데

꼭 구경 가야겠다.

 

밤바다와 파도

 

모래 전망대 위에서 바라본

밤바다와 파도.

 

 

불어오는 바람도 참 시원했다.

 

 

전망대 옆 쪽에는

전망대만치 거대한

시계탑 조형물이 있었다.

 

 

윗부분에 달린 큰 전광판에는

엑스포에 관한 영상들이 나오고,

나중에 여기서 조명도 화려하게 나왔다.

 

 

형형 색색의

EXPO 빛 조형물들.

 

 

알파벳 글자 뒤쪽에 보면

엽서를 적어서 직접 걸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부산 2030 엑스포 개최 응원합니다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데

나도 그냥 지나칠 순 없지 하며

마찬가지로

비치된 반짝이 종이에

 

 

부산 엑스포를 유치를 기원하는 

응원 문구를 적어서

조형물 뒤에 걸어두었다는 ㅎㅎ😄

( 깨알 우리 가족도 홧팅! )

 

 

실컷 바닷가를 거닐고나서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예쁜 하트샷도 찰칵✨

 


 

이후, 집으로 가는 길도

굉장히 차가 막혔지만

무사히 잘 도착할 수 있었다.

 

 

비록 계획된 일정이 아니었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며

여러 조형물도 둘러보고

엑스포 유치 응원도 함께 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

 

 

 

부산 2030 엑스포

개최를 응원합니다!

❤️ 화이팅 KOREA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