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 내먹 🍒/주변 맛집

부산 남천동 소고기 맛집 영남식육식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찡이에요 :-) ♥

 

부산에서 소고기 맛집이라면 '영남식육식당'을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곳은 남천동에 있는 곳이 본점이며 그 외 해운대점 / 안락점 / 동래점 등 이렇게 다른 지점들이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 남천점에 가서 그런지 그 후로도 항상 이곳으로 오게 되더라구요.

 

 

[ 영남식육식당 남천본점 ]
매일 오후 12시 - 오후 11시
휴무 : 명절 전, 명절 당일
단체석 O 발렛파킹 O 예약 O

 

 

위치는 지도상에서도 보이듯이 지하철 남천역에서도 꽤 걸어야해요. 처음 가시면 헤메실 수도 있어서 지도를 잘 보셔야합니다. (찬찬히 걸어가시면서 주변을 둘러보시면 영남식육식당 건물 주변에 되게 맛집들이 모여있어요~ /_/* )

 

 

밤에는 파란 배경에 노란 글씨의 커다란 간판 덕분에 가게가 멀리서도 눈에 잘 띕니다. 그리고 본 건물의 1층에는 자체 주차장도 있으며 입구에서 발렛파킹도 해줍니다. 이 때, 차키는 맡기셔야 해요.

 

3층으로 가는 계단

 

1층은 주차장, 2층과 3층은 식당이에요. 저희가 갔을 당시에는 2층이 내부 공사중이어서 3층으로 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층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신발장에 넣어주면 자리를 바로 안내 해주며, 홀이 꽉 찼을 경우에는 앞 팀이 빠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영남식육식당 메뉴판

 

 이 곳 영남식육식당 남천본점의 메뉴에요. 심플하게 크게 4가지의 소고기 종류가 있습니다. 특 소금구이 / 소금구이 / 한우양념 / 특수부위(안거미, 안창, 살치, 꽃살)로 가격대는 3만원 내외입니다. 대형 고기집답게 점심 타임에는 한우 양념과 밀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점심 특선 메뉴도 있습니다.

 

영남 식육식당 주요 메뉴
특 소금구이 (120g) 28,000원
소금구이 (120g) 26,000원
한우양념 (150g) 20,000원
특수부위 (120g) 33,000원
육회/육사시미 (대/소) 15,000 / 25,000원

 

 

 

기본 상차림에 나오는 찬들입니다. 아삭한 무말랭이부터 양파절임, 갓 무친 것만 같은 겉절이와 쌈무, 명이나물까지 깔끔하게 나옵니다.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번에 갔을 때는 명란도 나왔습니다.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불판에 구워 먹으면 맛있는 그 명란이에요. 여기에 얼큰한 선지국까지 나옵니다. 갓 데운 것만 같이 김이 모락모락하면서 오는데 맛은 정말 별미입니다. 당장 밥 한공기를 시켜야 할 것같은 그런 맛이에요.

 

 

뒤늦게 나온 쌈채소, 각종 소스 등 이렇게 한꺼번에 보면 푸짐한 기본 상차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히든 메뉴

 

국물을 한스푼, 기본 반찬들을 냠냠하다보니 주문했던 소고기가 등장했습니다. 저희는 이 곳의 거진 소고기 종류들을 맛보았지만, 요즘들어 메뉴판에 없는 히든 메뉴인 '등심'부위를 시켜 먹습니다. 단연, 제일 맛있거든요 ♡

 

흐뭇

환상의 마블링과 두께 좀 보세요. 때깔이 참 곱습니다. 

 

 

소고기는 한 점 한 점 올려 바로 먹는 맛! :) 뜨겁게 달구어진 숯불 판 위에 등심 두 점을 올려줍니다. 떡은 익는데 시간이 걸리니 불길이 잘 닿지 않는 모서리에 미리 올려주었습니다.

 

 

♡ 맛있게 익어줘 소고기야 ♡

 

 

금새 익어서 바로 맛보니 입 안에서 사르르 그냥 녹습니다. 불판 위에 고기가 맛있게 다 구워지면 먹는데 바빠 얼른 고기를 더 올려줍니다.

 

 

사진에도 보이지만 육즙이 정말 살아있으며 식감이 엄청 부드럽습니다. 그렇게 등심 2인분이 금새 사라져버렸습니다.

 

 

고기를 더 주문할까 하다가 한우 육회(소)를 주문했습니다. 육회가 정갈하게 돌돌말려 잘게 썰어진 배와 함께 예쁜 접시에 담겨 나옵니다. 예쁘게 사진을 찍다보니 생각났는데 불과 작년에는 '인스타그램 포스팅 이벤트'라고 해서 영남식육식당 내 5장 이상 사진을 찍어서 태그와 함께 올리면 팔로워 수에 따라 소고기 1인분에서 맥주/음료수를 주기도 했는데, 이제는 없어져버려서 슬펐습니다. 

 

 

육회는 색도 진하고 신선했으며 고소한 양념과 함께 잘 버무려줍니다. 2명이서 딱, 고기 2인분을 먹은 뒤에 후식으로 먹기 좋은 양이었습니다.

 

 

.

.

.

그럼 이제 여기서 끝일까요? >_< 

 

마지막의 대미

 

고기집에서는 식사가 빠질 순 없죠 (?!) 아니나 다를까 저희 바로 옆 테이블에서 된장 라면을 시켜서 맛있게 먹는 모습이 보여 똑같이 된장 라면과 밥 두공기를 주문했습니다.

 

 

숟가락을 지렛대로 이용하여 불판 위에 올려서 더 뜨겁게 맛볼 수 있던 라면이었습니다. 양은냄비로 되어있어 손쉽게 불판 위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된장 맛만 나는 라면인 줄 알았는데 통통한 게 반 마리도 들어 있었습니다. 맛은 그저 보통이었습니다. 역시 라면은 남이 먹을 때가 제일 맛있어 보이나 봅니다.

 

커피는 self

 

오늘의 영수증 (2인) 
등심 2인분 56,000원
육회 (소) 15,000원
대선 1병 4,000원
된장라면 2,000원
공기밥 2그릇 2,000원
합계 79,000원

 

계산 후, 계산대 옆의 자판기 커피로 입가심을 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상, 입 속에서 살살 녹는 소고기가 생각날 때 꼭 추천해드리는 부산 남천동 소고기 맛집 영남식육식당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